본문 바로가기
방송 드라마 영화 OTT

범죄도시4 개봉 줄거리 : 역대 최강 빌런에 반하다

by 오늘도 오예스 2024. 4. 10.

범죄도시4가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2017년부터 시작된 범죄도시 시리즈 중 4번째이기에, 이번 개봉을 기다리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첫 포스팅으로 범죄도시4와 관련된 여러가지 정보들을 정리하여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범죄도시4 : 개봉일 

먼저 범죄도시4 개봉일은 2024년 4월 24일로 확정이 되었습니다. 

 

이번 시리즈는 무술 감독이자 영화 감독인 허명행 감독이 연출을 맡게 되었습니다. 허명행 감독은 무술감독으로 탄탄한 필모그래피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악마를 보았다, 신세계, DP, 범죄도시1,2,3등 여러 유명한 작품들에서 액션신을 구성했습니다. 과연 범죄도시4에는 어떠한 액션신들이 펼쳐질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출처: 네이버

 

 범죄도시 시리즈라고 하면 '이번 악역은 누구인가?'를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이번 범죄도시4의 악역은 바로 백창기 역할의 김무열 배우입니다. 김무열 배우는 뛰어난 연기력을 보여주는 배우이기에 이번 시리즈가 더 기대가 됩니다.   개인적으로, 김무열 배우의 연기는 믿고 보기 때문에 주말시간을 만들어서라도 영화관에 가서 관람을 할 것 같습니다. 과연 김무열 배우는 이번 빌런 역할을 어떻게 연기했을지 궁금하네요. 

 

 조연 역할의 박지환 배우와 이동휘 배우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특히, 박지환 배우의 연기력은 이미 검증되었기에 아마 범죄도시4는 다른 시리즈보다 영화에 대한 몰입도가 좋을 것 같습니다.  

 

2. 범죄도시4 : 줄거리 feat. 대사보단 액션!

  이제 대략적인 줄거리는 알아보겠습니다. 

 

신종 마약 사건 3년 뒤, 괴물형사 '마석도(마동석)와 서울 광수대는 배달앱을 이용한 마약 판매 사건을 수사합니다. 수사를 하던 중, 범죄자로 수배 중인 앱 개발자가 필리핀에서 사망한 사건이 있게 됩니다. 그런데 이 사건이 대규모 온라인 불법 도박 조직과 연관되어 있음을 알아냅니다. 필리핀에 거점을 두고 납치, 감금, 폭행, 살인 등으로 대한민국 온라인 불법 도박 시장을 장악한 특수부대 용병 출신의 빌런 '백창기'(김무열)와 한국에서 더 큰 판을 짜고 있는 IT업계 천재 CEO '장동철'(이동휘)이 나타납니다. 

 

'마석도'는 더 커진 판을 잡기 위해 '장이수'(박지환)에게 뜻밖의 협력을 제안합니다. 광역수사대는 물론, 사이버수사대까지 합류해 범죄를 소탕하기 시작합니다. 범죄자를 잡는데 국경도 영역도 제한 없는 것이죠. 그야말로 더 커진판에 업그레이드된 소탕 작전이 되겠습니다. 

 

출처: 네이버

 

3. 범죄도시4 : 기대감 고조 feat. 베를린국제영화제 베를리날레 스페셜 갈라 초청작

 

'성공한 한국 액션'

범죄도시4는 지난 2월에 열린 '제74회 베를린 국제 영화제'에 공식 초청되어 첫 공개를 했었습니다. 첫 공개 후, 영화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미국 연예 매체 데드라인(Deadline)은 2월 24일 보도를 통해 '범죄도시4'를 "한국의 재밌고 세련된 경찰 액션 스릴러"라고 소개했다고 합니다. 이어 

 

미국 버라이어티(Variety)는 '범죄도시4' 연출력에 감탄했습니다.

버라이어티 측은 "이성재 촬영감독은 카메라 배치에 타고난 소질이 있다. (액션 장면에서) 마동석의 움직임 속도와 대비되는 그의 태연한 표정을 담기에 어디가 가장 좋은 자리인지 정확하게 본능적으로 안다."고 칭찬했습니다. 또 "허명행 감독 역시 이번 영화를 통해 매우 유능한 액션 감독임을 스스로 입증해 냈다"고 호평했습니다. 

 

또한, 전 세계 작품을 리뷰하는 영화 플랫폼 로저이버트닷컴(RogerEbert)은 "마동석은 '범죄도시4'에서 단연 으뜸"이라며 "그의 위상은 '신뢰할 수 있는 형사' 그 이상이 됐다. 그는 세계에서 가장 큰 액션 스타"라고 극찬했습니다. 그러면서 " '범죄도시4'가 베를린국제영화제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된 것 자체가 이 시리즈의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며 엄지를 들었다고 합니다.

 

언론뿐만이 아니라, 관객들의 호평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해외 영화 평론 사이트인 레터박스에 올라온 '범죄도시4' 리뷰를 보면, "마동석의 주먹은 세상을 치유할 수 있고, 그의 존재감은 현대 영화계에서 위대하다.", "베를린영화제에서 본 영화 중에 가장 나를 즐겁게 한 영화", "한국 배우 김무열의 팬이 된 영화"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4. 마무리

 

 이상으로 영화 '범죄도시4'의 개봉일과 줄거리 그리고 영화에 대한 호평들을 살펴보았습니다. 

남편도 현재 '범죄도시4'를 영화관에서 보겠다며 기대하는 중이기에, 개봉하는 주말에는 꼭 영화관에서 관람을 해야겠습니다.